습관 / / 2023. 9. 9. 00:41

헬스장 - 운동 할려고 애쓰지 마라

반응형

나는 헬스장을 잠시 다녀 본적은 있으나 장기적으로 다녀본적은 없다. 

전문 강사의 코치를 받으며 배워본적은 더 더욱 없다. 

현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이라면 또는 사업을 하면서 회사를 운영하는  사람이라면 건강을 위해 또는 몸짱을 만들기 위해 

우리는 헬스장을 다닌다.  그런데 장기적으로  꾸준히 다니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  ? 조금은  궁금한 생각이 든다.

 

직장에서 면접을 볼때면  20대 ~ 40대에게 물어본다.  개인적으로 잘하는 것이 무엇이냐고  , 일부 직장인의 대답에서

헬스장을 좀 다녔어요 하는 멘트가 들린다. 그런데 꾸준히 하고 있다는 사람은 드물다 .

개인적인 미래 몸짱을 위해 또는 전문 코치가 되기위해 몸을 만들어가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…

그러면 이러한 일반적인 직장인이라면 어떻게 해야 꾸준히 다닐 수 있고  몸을  만들수 있을까  ? 

먼저 나의 경험담을 이야기 해보자 .

현재 나는 아침에 10분정도 회사 헬스장에서 운동을 한다. 아침에 집에서도  운동을 하지만 근력강화를 위해 회사에서

10분정도 한다.  상체 근력 강화 운동 및 하체 근력강화 운동을 주중 매일 꾸준히 한다.  

그리고 점심 후 약 5분에서 10분 정도 동일한 운동 패턴으로  살짝 숫자를 적게 진행한다 . 이러한 부분으로 했더니 몸에 탄력이 강화되고  하루종일 회사를 움직이는 생활패턴에서 조금은 피로감도 있지만 스피드한  회사 생활을 한다. 

어디서 꾸준한 뒷심으로 운동을 할 수 있을까 , 궁금하지 않나요 ? 사실 나 자신 조차도 피곤하고 힘들다.

그런데 막상 부딫치고 나면  하게 된다.  -  주위 환경 만들고  짧은 시간을 활용하고 부담을 최소화하라 

 

그러면 어떠한 이유에서 꾸준함의 이유를 찾을 수 있을까요 . 

오늘은 미국 프로 미식축구 대회 슈퍼볼 3회 우승자 빌 월시의 이야기를 들어보자 

미국 프로 미식축구 대회 슈퍼볼 3회 우승자 빌 월시는 말했다.   

점수를 신경쓰는 건 점수 뿐이다. " 이는 삶의 다른 영역도 마찬가지다.

더 나은 결과를 내고 싶다면  목표를 세우는 일은 잊어라 , 신 시스템에 집중하라  이말은 무슨 의미일까  ?

목표가 무용지물이라는 말일까  ? 물론 아니다  목표는 방향을 설정하는 데 필요하며 시스템은 과정을 제대로 해나가는 데 필요하다.  그러나 목표를 생각하느라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고 시스템을  고안하는 데는 시간을 투자하지 않을 때  문제가 발생한다. 

"결과에 차이가 생긴 건 지속적으로 작은 개선들을 만들어 내는 시스템을 시행하는 것 "   그뿐이다. 

 

전에 이야기했던 아주 작은 습관의 비밀이란 책에서 인용한다면 , 아주 적게 시스템 환경조성을 하라는 것이다. 

 

좀더 예를 들어보자 . 광주 상무지구에 디오빌이라는 오피스텔이 있다.  여기 21층에서 거주하면서 가까운 거리에 헬스장을 이용을 하게 되었다.  약 2달 가량을 다니면서  문제가 생겼다. 거리가 은근히 멀고  갔다오면 피곤하고  저녁을 먹어야 하고 돈은 돈대로 들어가는데 일단 재미가 없었다. .

건강을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하는데… 어떻게 해야하지 몇일간을 고민하던 끝에  답을 찾는다. 

그것은  거주하는 디오빌 지하 1층에 항상 개방된 헬스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.  그러면 이 헬스장을 잘 이용할려면 어떻게 하지 ? 먼저 시간을 아끼고 최소한의 시간을 이용하여 꾸준히 하자고 계획을 세웠다  .

그래서 아침 출근을 하기위해 와이셔츠를 입고  헬스장으로 간다.  넥타이는 풀고 운동화로 갈아 신고 런닝 머신 및 근력강화 운동을 15분정도 하고 출근을 한다. 그리고 회사 업무를 마치고 퇴근할때 또 와이셔츠를 입고  가볍게 운동을 한다. 단지 15분에서 20여분만 시간이 할애된다.  이렇게 할 경우 운동시간 30여분 ,저녁시간도 너무 편하고  시간을 따로 낼  필요가 없어진다. 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마음이 편해야 한다는 것이다.

부담을 적게 시작하면 1주일 중 컨디션 좋은 날은 운동을 좀더 많이 함으로서 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다  .

그리고 나머지는 편하게 연장선상으로 생각하고 진행해야 한다. 

여기서도 마찬가지로  하루 이틀 쉼표를 찍은들 어떠하리란 여유를 가지고 꾸준하게 대응하면서 

자신과의 싸움에서 못한 쉼표에 집중하지 말고 잘 진행한 자신에 대해 칭찬을 해주고 나아가는 것만이

성공 습관에 이르는 길이다 .

 

성공한 당신을 응원합니다 .

감사합니다 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